해외호스팅 블루호스트 속도 최대 75% 향상

저는 메인 블로그를 블루호스트(Bluehost)라는 해외호스팅에서 호스팅하고 있습니다. 블루호스트는 가성비가 좋은 것으로 평가받고 있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속도가 느리다고 호소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가벼운 워드프레스 테마를 설치하여 개인 블로그나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기에는 괜찮은 옵션 같습니다.

해외호스팅 블루호스트 응답시간 속도 최대 75% 향상

블루호스트도 속도 개선을 위해 나름 노력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Bluehost에 로그인하려고 하니 속도가 최대 75% 향상되었다는 안내 팝업이 표시되었습니다.

해외호스팅 블루호스트 속도 최대 75% 향상

응답 시간(Response Time)이 최대 75%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사이트 속도가 향상되면 더 많은 방문자 유입에 도움이 될 수 있고 SEO 랭킹도 향상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사이트 속도가 빨라졌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사이트 속도가 아직도 느리다고 생각되는 경우:

  1. GeneratePress와 같은 가벼운 테마를 사용하고
  2. Clearfy나 Autoptimize와 같은 최적화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세팅하면 사이트 속도가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입니다.

실제로 GeneratePress 테마를 적용하여 구글 페이지스피드 인사이트에서 체크해보면 점수가 거의 만점에 가가운 점수가 나올 수 있습니다.

방문자 수가 많은 경우에는 공유호스팅(Shared Hosting)으로는 감당이 안 될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VPS 등 상위 상품을 선택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가성비 좋은 국내 호스팅을 찾는다면 이 블로그가 현재 이용하고 있는 나우호스팅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카페24나 가비아 등에서는 1계정에 하나의 사이트만을 운영할 수 있지만(상품에 따라 여러 개의 도메인을 연결할 수 있어도 모든 도메인이 동일한 사이트에 연결됨) 나우호스팅은 멀티 도메인으로 각각의 사이트를 운영할 수 있고 SSL 인증서도 무료입니다.

블루호스트에서는 cPanel 툴을 제공하여 사이트를 쉽게 관리할 수 있지만, 나우호스팅은 심플한 관리페이지를 제공합니다. 사용자는 FTP와 phpMyAdmin에 접속이 가능하며 방문자 트래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 부가적인 툴은 제공되지 않습니다만, 복잡한 것보다 심플한 관리 페이지를 선호하는 사용자에게는 오히려 장점일 수도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