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Page

최근 들어 축사나 건물 위에 태양광 발전 시설을 한 곳이 늘어난 것 같습니다. 얼마 전에 지방에 갈 일이 있었는데, 고속도로 주변 축사나 건물에 태양상 발전기를 설치한 곳이 제법 눈에 띄었습니다.

가정용 태양광 발전기를 해서는 안 되는 EU

가정용 태양광 발전기를 해서는 안 되는 이유

가정에 소형 태양광 발전 설비를 하면 전기료를 아낄 수 있어 좋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만, 전기세가 5만원 이하인 경우에는 태양광 발전기를 설치하지 말라는 태양광 관련 전문가의 유튜브 영상을 최근 보았습니다.

전기세가 5만원이 안 된다면 태양광 발전기 설치비를 뽑으려면 꽤 오랜 시간이 걸리므로 굳이 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건축가 이현욱님은 유튜브 영상을 통해 전기를 아껴 사용할 것을 권장하면서 태양광 발전 시설은 하지 말라고 조언하고 있습니다.

태양광 발전기를 설치하게 되면 관리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지붕에 태양광 패널을 설치하게 되면 패널을 닦아 주어야 하는데, 쉽지 않고 위험할 것 같습니다.

또한, 고장이 나면 수리하는 것도 쉽지 않고 비용이 꽤 들 수 있고, 설치 업체가 사라지는 일도 빈번하다고 합니다.

투입 대비 효과가 그리 좋지 않고 관리 부담까지 늘어나므로, 태양광 발전 시설을 설치하는 것보다 전기료를 아끼는 방법이 더 현명하리라 생각됩니다.

태양광 발전기 설치와 관련하여 시기꾼들도 많으므로 주의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태양광 시설을 하려는 경우 여러 업체를 컨택하여 업체들을 잘 검토한 후에 신뢰할 만한 업체를 선택해야 피해를 입지 않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