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Page

건강한 삶을 위해서는 적당한 운동과 균형 잡힌 영양 섭취 등 건강한 습관이 필요합니다. 운동의 경우 내 몸에 맞는 운동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능한 경우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신발 또한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너무 꽉 끼는 신발은 오히려 건강에 해가 될 수 있습니다. 특히 활동이 맞는 신발을 선택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건강에 좋은 신발을 고르는 방법

  1. 편안함: 당연한 말이지만 신발은 발에 적절하게 맞아야 합니다. 너무 작거나 큰 신발은 피해야 합니다. 잘못된 크기는 발에 압력을 가하고 통증이나 부상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신발을 선택할 때 발 크기와 형태에 맞게 피팅하고 편안하게 느껴지는지 확인하세요.
  2. 지지력: 신발은 발 아치와 발목을 지지해야 합니다. 발 아치는 천천히 내려가면서 충격을 흡수하고, 발목은 안정성을 유지해야 합니다. 신발의 밑창과 중창이 발 아치를 적절하게 지지하고 안정성을 제공하는지 확인하세요.
  3. 충격 흡수: 운동이나 활동 시 발에 가해지는 충격을 흡수하는 신발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충격 흡수 재료가 있는 안창이나 밑창이 충격을 완화하고 관절에 가해지는 부담을 줄여줍니다.
  4. 유연성: 신발은 충분한 유연성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발은 자연스럽게 움직여야 하며 신발의 유연성은 발에 이동 범위를 제한하지 않아야 합니다.
  5. 통기성: 발에 적절한 환기를 제공하는 신발을 선택하세요. 통기성 소재로 만들어진 신발은 발에 땀이나 냄새가 쌓이는 것을 방지하고 발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6. 활동에 적합한 신발: 신발을 선택할 때 활동의 종류를 고려하세요. 운동화, 등산화, 드레싱화 등 특정 운동이나 활동에 특화된 신발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7. 품질과 내구성: 건강에 좋은 신발을 고르려면 품질과 내구성을 고려해야 합니다.

건강에 좋은 신발을 선택하는 것은 각 개인의 발 모양, 건강 상태, 활동 수준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의 필요를우선으로 고려하여 신발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KSNS 신발

허리 통증 등으로 고생하거나 체형 교정이 필요한 경우 KSNS 신발을 선택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건강에 좋은 신발을 고르는 방법

KSNS는 김세연시 교수에 의해 창안된 마사지 요법 중 하나로 추나요법과 비슷합니다. 건강에 관심이 있다면 이 신발도 하나의 대안으로 고려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KSNS 신발에는 구두와 운동화가 있습니다. 저는 구두를 구입했는데, 워킹 겸 구두 용도로 구입했습니다.

이 신발은 밑바닥이 낮고 발 볼이 큰 것이 특징입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니 발이 전체적으로 지면에 닿게 하고 발인 편안한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