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Page

해외 호스팅 중 하나인 블루호스트(Bluehost)에서 구글 워크스페이스 50% 할인 혜택을 한시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블루호스트: 구글 워크스페이스 50% 할인

저는 구글 워크스페이스(Google Workspace)를 이용하지 않지만, 서버를 운영하는 분들은 안정적인 이메일 서비스를 위해 구글 워크스페이스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 같습니다.

기존의 무료 버전을 이용 중인 경우에는 어드민 관리 콘솔에 로그인하고 업그레이드하면 한시적으로 할인된 가격(3달러)에 이용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출처: SIR 커뮤니티.

구글 워크스페이스는 과거 구글 앱스(Google Apps)라는 서비스로 시작한 것으로 2016년 G Suite로 이름을 변경했다가 2020년에 구글 워크스페이스(Google Workspace)라는 명칭으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구글 워크스페이스는 기업 및 일상에서 사용하는 구글의 각종 서비스를 모아놓은 클라우드 기반 앱(App) 모음이라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블루호스트는 저렴하면서도 비교적 괜찮은 리소스를 제공하는 가성비 좋은 해외 호스팅으로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사용자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Bluehost를 통해 구글 워크스페이스 서비스를 한시적으로 50% 할인된 가격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블루호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여기를 참고해보세요.

국내 호스팅 중 가성비 좋은 호스팅을 원하는 경우에는 이 블로그가 현재 호스팅되고 있는 나우호스팅이라는 곳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수익형 블로그나 개인 블로그 운영을 고려하는 경우 티스토리 블로그나 워드프레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는 무료이기 때문에 쉽게 시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제대로 된 블로그를 운영하고 싶다면 워드프레스가 괜찮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