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Page

아몬드 많이 드시죠? 저는 한 동안 아몬드가 포함된 일일견과를 먹어왔는데요. 아몬드가 건강에 좋다는 것은 어렴풋이 알고 있었지만, 구체적으로 어떤 건강상의 이점이 있을까 궁금하여 조사해보았습니다.

아몬드의 건강상의 이점은 무엇일까?

아몬드의 건강상의 이점

아몬드는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 좋습니다. 특히 단백질, 포만감 유지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E와 비만을 예방하는 마그네슘, 그리고 고혈압을 완화시키는 칼륨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몬드는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합니다.

  1. 단백질을 풍부하게 함유하여 체내 단백질 공급에 도움이 됩니다.
  2. 비타민 E를 풍부하여 피부, 눈, 근육 및 뇌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3. 마그네슘을 풍부하게 함유하여 근육과 신장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4. 칼륨이 풍부하여 고혈압 완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5. 포만감을 유지시키는 기능이 있어 다이어트를 돕습니다.
  6. 혈중 콜레스테롤 및 지방수분류를 감소시켜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7. 항산화작용 기능이 있어 암과 관련된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몬드가 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하지만 트레이스 나이트로이드(트레이스 나이트로이드는 아몬드에 포함되는 혈압 조절제)를 포함하고 있어 고혈압 환자나 혈압 조절제를 복용하는 사람은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아몬드 알레르기 체질인 사람들도 주의해야 합니다.

아몬드는 과일, 야채, 유제품과 함께 먹을 수 있습니다. 요리에 아몬드를 토핑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과일 샐러드에 아몬드 가루를 얹거나, 야채 스튜에 아몬드를 넣어 먹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음식은 아몬드와 함께 먹어도 문제가 없지만, 아몬드 알레르기가 있거나 알레르기 약물을 복용 중인 경우에는 아몬드를 피해야 합니다. 또한, 아몬드는 고지방 음식이므로 고지방 음식과 함께 먹으면 식이섬유를 얻기 어렵다고 합니다.

아무리 좋은 음식도 잘못 먹으면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제대로 알고 먹으면 효과를 극대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