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Page

워드프레스 베스트셀링 테마인 ThemeFusion의 아바다(Avada)는 현재 86만개가 넘게 판매된 인기 테마입니다. 비슷한 판매량을 자랑하는 테마로는 Elegant Themes의 Divi 테마가 있습니다.

아바다 테마 라이선스 이해하기

아바다 테마는 Themeforest 마켓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Themeforest에서 판매되는 모든 테마는 동일한 라이선스 규정이 적용됩니다. 뉴스페이퍼, 플랫섬, 엔폴드 등이 테마포레스트 마켓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아바다, 엔폴드, Divi 테마 등은 거의 모든 사이트 제작에 사용할 수 있는 다목적 테마에 해당합니다.

아바다 테마의 가격현 2023년 1월 현재 기준으로 69달러로 다른 테마포레스트 테마보다 10달러 정도 높은 편입니다.

아바다 테마의 Regular License에는 다음과 같은 사항이 포함됩니다.

  • 6개월 기본 지원
  • 향후 모든 업데이트 제공
  • 1개 사이트에 적용

즉, 1개 사이트에 평생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용 중에 다른 사이트에 적용하려면 현재 사이트에서 라이선스를 해제한 다음, 다른 사이트에 적용이 가능합니다.

Unregister 버튼을 클릭하면 라이선스 등록이 해당 사이트에서 취소됩니다. 그러면 다른 사이트에 라이선스 키(구매 코드)를 입력하면 라이선스가 활성화됩니다.

지원의 경우 기본 6개월이 제공되고, 구매 시 Extend Support to 12 months 체크란을 선택하면 지원이 12개월로 연장되니다.

아바다 테마에 문의하려는 경우 유효한 지원 라이선스가 필요합니다. 지원 라이선스가 만료되면 문의를 할 수 없지만, 업데이트는 계속 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 라이선스를 갱신하는 것도 가능합니다만, 만료된 후에는 지원을 갱신(Renew)하려면 49.88달러가 듭니다.😥😥😥

지원을 갱신하는 것보다 비용을 20달러 더 추가하여 새로 라이선스를 하나 더 구입하는 것이 더 나을 수도 있습니다.

아바다 테마는 초보자와 고급 사용자 모두에게 적합한 다목적 테마입니다. 아바다 테마에는 Slider Revolution(슬라이더 레볼루션) 플러그인, LayerSlider 플러그인, ACF Pro 등 몇 가지 프리미엄 플러그인이 번들로 제공됩니다.

유료 테마에 포함된 번들 플러그인의 라이선스는 테마 개발자에게 있습니다. 최종 사용자에게는 라이선스가 없으므로 업데이트는 테마 개발자를 통해 받아야 하고, 플러그인에 대한 지원은 받을 수 없습니다. 지원까지 받으려면 플러그인 라이선스를 별도로 구매해야 합니다.

아바다 테마는 엘리멘터 프로, Divi 테마 등과 같이 전체 사이트 편집 기능을 제공합니다.

많은 기능을 제공하다 보니 아바다 테마는 최적화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사이트가 무거워질 수 있습니다. 빠른 테마를 원하는 경우 GeneratePress와 같은 테마를 이용하면 속도가 빠르게 나올 것입니다. (이 블로그가 현재 GP 테마를 이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