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Page

의학의 발전과 경제 성장으로 인해 인간의 수명은 과거에 비해 비약적으로 늘어났지만, 역설적이게도 각종 질병으로 고통을 받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암환자가 과거에 비해 늘었는데요. 의학기술의 발전으로 암 진단율이 높아진 것도 이유이기는 하겠지만 우리나라 사람들은 각종 암을 유발하는 물질, 즉 발암물질에 많이 노출되어 있습니다.

무심코 먹는 커피나 습관적으로 고기를 불에 구워먹는 것이 건강에는 매우 좋지 않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이렇게 따지고 살다 보면 사실 먹을 것이 그리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래도 발암물질이 함유된 음식은 가급적 피하는 것이 바람직하지 않나 생각됩니다.

학창시절 때 오징어 젖갈을 도시락 반찬으로 많이 먹었었는데, 젖갈도 발암물질로 분류되어 있네요.😥😥😥

식당에서 코팅이 벗겨진 양은냄비에 찌개를 끓이는 경우가 많은데요. 나도 모르는 사이 발암물질을 대량으로 섭취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무심코 먹었던 음식이 얼마나 우리 몸에 해로운지 새삼 알게 됩니다.

식당 음식을 절대로 먹지 않는다고 하는 식당 종사자들이 많습니다. 식당 음식도 줄이는 것이 건강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고령화되면서 암 발생율이 증가하는 것은 어쩔 수 없는 현상이지만, 최대한 조심하여 암 발생 나이를 늦추거나 암에 걸리지 않도록 주의를 하는 것이 바람직해 보입니다.

벌써 2022년 마지막 날이 되었네요. 2020년부터 시작된 코로나가 올해 들어 다행히 진정되었지만, 고금리, 고물가로 서민들의 삶은 더욱 힘들어지고 있습니다. 2023년에는 계획하는 모든 일이 잘 되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