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Page

한국 시각으로 2022년 11월 2일 오전에 워드프레스 6.1 버전이 릴리스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 6.1 업데이트

워드프레스가 버전 6.1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전 세계 웹사이트 중 43%가 워드프레스로 제작될 정도로 워드프레스가 큰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6.1은 800명이 넘는 기여자(Contributor)들의 도움으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항상 워드프레스, 테마, 플러그인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는 것이 보안상 유리합니다. 사이트 업데이트를 소홀히 하면 사이트가 해킹 당하거나 악성코드(멀웨어)에 감염되어 낭패를 볼 수 있습니다.

WordPress 6.1은 메이저 릴리스이기 때문에 업데이트 후에 플러그인이나 테마와 충돌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중요한 사이트라면 반드시 백업한 후에 업데이트를 진행할 것을 권장합니다.

특히, 다국어 번역 플러그인인 WPML이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경우에는 반드시 WPML을 먼저 업데이트한 후에 워드프레스를 업데이트하시기 바랍니다. 그렇지 않으면 사이트의 전면 페이지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저는 운영 중인 모든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6.1 버전으로 업데이트했지만, 다행히 문제가 발생하는 사이트는 없었습니다.

업데이트 후에 문제가 발생하면 백업보을 사용하여 사이트를 복원하시기 바랍니다.

오랫동안 업데이트가 안 되고 있는 사이트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오류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런 경우, 테스트 서버를 만들어서 사이트를 이전한 다음, 업데이트 테스트를 해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