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Page

사용자가 선택하는 옵션에 따라 견적을 제공하는 양식을 만들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를 이용한다면 WP Cost Estimation & Payment Forms Builder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비용 견적 플러그인 – WP Cost Estimation & Payment Forms Builder

이 플러그인은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이 가능합니다. 가령, 컴퓨터 조립 견적서를 제공하고 싶은 경우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쉽게 가능합니다. 각 부품에 대하여 가격(Price)을 설정하여 사용자가 선택하는 항목을 단순히 더하기만 하면 됩니다.

차랑 렌털 견적을 받을 때에도 이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데모에는 사용자가 입력하는 정보를 바탕으로 대출 가능한 금액을 산출하기도 합니다.

워드프레스 비용 견적 플러그인 - WP Cost Estimation & Payment Forms Builder

상단의 영상에서는 사용자가 선택하는 옵션에 따라 다른 요금을 제시하는 상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드롭다운으로도 가능하지만, 드롭다운에는 비용 계산 수식을 넣는 옵션이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드롭다운 필드만으로는 비용 견적서를 만들 수 없고, 다른 필드(예: Switchbox)를 함께 사용하여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드롭다운 필드만으로는 비용 계산 공식을 추가할 수 없는지에 대해서는 플러그인 판매자에게 문의해볼 생각입니다.

워드프레스 비용 견적 플러그인 - WP Cost Estimation & Payment Forms Builder - 제공되는 요소

이 플러그인을 제대로 활용하려면 조금 만져보면서 익숙해져야 할 것 같습니다. 단순한 견적 양식은 쉽지만, 복잡한 수식이 요구되는 경우 그리 간단하지가 않네요.

다른 필드에서 사용자가 선택하는 옵션에 따라 특정 필드를 표시할지 여부를 지정하는 것이 가능하므로, 이러한 조건부 표시 기능을 잘 활용하면 웬만한 것은 구현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제대로 만들려면 그리 간단치 않아 보입니다. 그래도 개발이 필요한 작업을 플러그인을 어느 정도 커버가 가능하므로 값어치는 하지 않나 생각됩니다.

참고

컨택트 폼으로 비용 정보를 전달할 필요 없이, 단순히 보여주기 위한 목적이라면 Quform의 Logic 기능을 사용하여 사용자 선택 항목 조합을 바탕으로 비용을 표시하는 것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