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Page

YellowPencil은 워드프레스 CSS 스타일 에디터 플러그인으로 사이트를 실시간으로 커스텀할 수 있습니다.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코딩 지식이 없어도 페이지와 테마를 쉽게 커스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비주얼 CSS 에디터 YellowPencil 플러그인

워드프레스 비주얼 CSS 에디터 YellowPencil 플러그인

옐로우펜슬은 CSS를 모르더라도 실시간으로 CSS 스타일을 조정할 수 있는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입니다. 이 플러그인은 Codecanyon 마켓에서 주간 베스트셀링 목록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인기 플러그인입니다.

YellowPencil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글자색, 폰트, 크기, 위치 등을 수월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비주얼 CSS 에디터 YellowPencil 플러그인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이런 플러그인을 선호하지 않습니다. 테마나 플러그인과 충돌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고, 사이트 속도에도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특히, 아바다 등과 같이 자체 페이지 빌더를 사용하는 테마나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 등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기능이 중복될 수 있고 충돌 가능성도 있을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CSS를 익히시면 글자색, 크기 등은 수월하게 조절할 수 있을 것입니다. 시중에서 CSS 서적을 하나 구입하여 보시거나 ‘생활코딩’과 같은 무료 동영상 강의를 통해 CSS를 익힐 수 있습니다. 책을 하나 구입하여 기본적인 사항을 숙지하고 레퍼런스로 가지고 있으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코딩 지식이 부족해도 CSS 스타일을 수월하게 조정할 수 있지만, 한편으로는 위에서 설명한 것 같은 단점도 있으므로 여러 가지를 고려하여 구입 여부를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정보와 데모는 Yellow Pencil 플러그인 사이트를 참고해보세요.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