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Page

엘리멘터는 인기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로서 현재 50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습니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로 페이지를 편집한 후에 저장하거나 업데이트하려고 시도하면 “연결 끊김. Saving has been disabled until you’re reconnected” 오류가 발생하면서 저장이 안 되는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연결 끊김" 오류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연결 끊김” 오류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에서 “연결 끊김” 에러가 발생하면 다음과 같은 사항을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연결 자체가 끊겨서 이런 현상이 발생할 수도 있지만, 보통은 다음과 같은 원인으로 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플러그인 충돌. 엘리멘터를 제외한 모든 플러그인을 비활성화한 후에 문제가 해결되는지 체크합니다.
  • 테마 문제. 테마를 기본 테마(예: Twenty Twenty-Two
  • 버전 문제. 간혹 엘리멘터 업데이트 후 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엘리멘터를 업데이트한 후에 문제가 발생한다면 버전을 다운그레이드시키면 문제가 일시적으로 해결될 것입니다.
  • PHP 메모리 부족.

많은 경우 플러그인 충돌과 PHP 메모리 부족으로 인해 이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PHP 메모리 크기 제한 값은 워드프레스 알림판 > 도구 > 사이트 건강 > 정보 탭으로 이동하여 서버 섹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HP 메모리 제한 값 확인

위의 그림에서 PHP memory limit가 PHP 메모리 제한값입니다. 보통 256MB면 큰 문제가 없지만 엘리멘터에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512MB 이상으로 상향 조정해보시기 바랍니다.

일부 웹호스팅에서는 이 값을 조정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가비아 워드프레스 호스팅 상품을 이용하는 사이트에서 이 값을 조정할 수 없기 때문에, 이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다른 호스팅으로 사이트를 이전해야 할 수 도 있습니다.

국내 호스팅을 원하는 경우 카페24가 무난할 것입니다. 가성비가 좋은 호스팅을 원하시면 이 블로그가 현재 호스팅되고 있는 나우호스팅도 괜찮은 옵션 같습니다(“웹호스팅을 나우호스팅으로 변경” 참고).

PHP 메모리 제한 값을 변경하는 방법을 모르는 경우 호스팅 업체에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워드프레스 PHP 메모리 제한 늘리는 방법“도 참고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