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Page

드물지만 간혹 사이트가 워드프레스로 제작된 것을 사용자들이 알지 못하도록 조치를 취해달라고 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그런 경우 Hide My WP와 같은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정보를 숨겨주는 Hide My WP 플러그인

워드프레스 정보를 숨겨주는 Hide My WP

Hide My WP는 워드프레스를 위한 보안 플러그인으로 공격자(해커), 스패머, 테마 감지 툴로부터 워드프레스를 숨기는 기능을 합니다. 이 플러그인은 꾸준한 인기를 얻어 3만 개 이상 판매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Hide My WP는 한시적으로 15달러에 할인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 플러그인은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XSS, SQL 인젝션 타입의 보안 공격을 감지하여 차단합니다.

하지만 이런 플러그인을 사용할 경우 사이트를 불안정하게 만들 수 있으므로 고객사의 요구에 따라 어쩔 수 없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가능하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현재 워드프레스 점유율이 40%를 넘어섰기 때문에 굳이 사이트가 워드프레스로 만들어졌다는 사실을 숨길 필요가 없지 않나 생각됩니다. 보안 때문이라면 iThemes Security나 Wordfence Security와 같은 무료 보안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Hide My WP를 비롯하여 Elementor 등 인기 플러그인과 Avada 등 인기 테마의 해킹 버전(Nulled version)이 저렴하게 판매하거나 무료로 배포하는 곳이 있습니다. 이런 곳을 이용하여 유료 플러그인이나 테마를 구입하거나 다운로드할 경우 악성코드가 심어져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신뢰할 수 없거나 출처를 알 수 없는 경로를 통해 프리미엄 테마나 플러그인을 다운로드하면 보안에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해킹 버전을 사용하다가 사이트가 멀웨어에 감염되어 사이트를 다시 제작하는 분도 본 적이 있습니다. 사이트가 악성코드에 감염되면 사이트를 새로 만들거나 비싼 비용을 들여서 악성코드를 제거해야 합니다.

워드프레스 정보를 숨겨주는 Hide My WP - 3웨이 보호

Hide My WP 플러그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플러그인 사이트를 참고해보시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