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Page

사이트의 테마를 인기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인 Elegant Themes의 Divi 테마로 변경했습니다.

워드프레스 Divi 테마로 변경

워드프레스 Divi 테마로 변경

Divi 테마아바다 테마와 거의 비슷한 판매량을 자랑하는 베스트셀링 테마 중 하나입니다.

Divi 테마는 알림판에서 사이트의 모든 섹션을 커스텀할 수 있는 테마 빌더(Theme Builder)를 가장 먼저 도입하여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이후에 Elementor 페이지 빌더에서 테마 빌더 기능을 채택했고, 아바다 테마도 레이아웃(Layouts)을 사용하여 전체 사이트 편집 기능을 도입했습니다.

이외에도 뉴스페이퍼 테마에서도 클라우드 라이브러리를 통해 전체 사이트 편집이 가능합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Divi 테마의 테마 빌더를 사용하지 않았지만, 자유롭게 커스텀하려면 테마 빌더를 활용하면 편리합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가능한 한 심플하게 레이아웃을 구성해보았습니다. 사이드바 같은 경우 테마 빌더를 사용하면 편리하지만, 간단히 CSS로 사이드바를 제거했습니다.

Divi 테마는 다목적 테마로서 모든 분야의 사이트 구축에 용이합니다. 특히, 거의 매주 무료 레이아웃 팩이 제공되고 있으므로 레이아웃 팩을 활용하여 페이지를 만들면 편리합니다.

디비 테마는 연간 구독제와 평생 라이선스(라이프타임 라이선스), 두 가지 라이선스로 제공되며, 모두 사이트 개수 제한이 없이 설치가 가능합니다. 이러한 라이선스 때문에 여러 개 사이트를 운영하는 경우 경제적이며, 웹사이트 제작을 하는 에이전시에서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Divi 테마

심플한 블로그를 운영하려는 경우 GeneratePress와 같은 테마도 괜찮은 선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