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Page

워드프레스에서 헤더 섹션의 로고를 클릭하면 일반적으로 사이트의 홈으로 이동합니다. 일부 테마에서는 로고 URL을 변경하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아바다 테마에서는 Avada > Optons > 로고 > Logo Custom Link URL에서 로고 커스텀 링크 URL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 로고 링크 URL 변경하기” 참고).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 로고 링크 URL 변경하기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 hide-on-* 클래스 (반응형 디스플레이)

GeneratePress 테마의 경우 generate_logo_href 필터를 사용하여 로고 이미지의 링크 URL을 다르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코드를 테마 파일(차일드 테마를 만들어 작업하세요)에 추가하면 로고 링크 목적지가 변경됩니다.

// GeneratePress 테마 로고 링크 변경하기
// Change the default link to the logo image in GeneratePress

add_filter( 'generate_logo_href','generate_custom_logo_href' );
function generate_custom_logo_href()
{
	// Enter the URL you want your logo to link to below
	return 'http://your-new-url.com';
}

FTP에 접속하여 테마 파일(functions.php)을 수정하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GeneratePress 테마에서 로고 링크를 변경하는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반드시 차일드 테마(하위 테마; 자식 테마)를 만들어서 작업해야 테마 업데이트 시 수정사항/추가사항이 사라지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테마에서는 로고 링크 URL을 변경하는 옵션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런 경우 테마 파일을 직접 수정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Divi 테마에서는 header.php 파일을 수정하여 기본 로고 링크 URL을 다른 주소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Divi 테마에서 로고 URL 변경하기”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