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Page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에서 푸터 섹션의 저작권 문구를 변경하고 싶은 경우 참고해보세요.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 푸터 저작권 문구 변경 방법

제너레이트프레스 테마의 무료 버전에서는 푸터 Copryright 텍스트를 변경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지 않지만, 다음과 같은 코드를 테마의 함수 파일에 추가하여 저작권 문구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add_filter( 'generate_copyright','tu_custom_copyright' );
function tu_custom_copyright() {
?>
Copyright © 2022. 샬라샬라...
<?php
}

HTML과 PHP 코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PHP 코드를 추가할 때에는 PHP 문법에 맞게 추가해야 오류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GeneratePress 테마의 유료 버전에서는 사용자 정의하기 내에서 푸터 문구를 바꿀 수 있습니다.

먼저 알림판의 외모 > GeneratePress로 이동하여 Copyright 모듈을 활성화합니다.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 푸터 저작권 문구 변경 방법

이제 외모 > 사용자 정의하기 > Layout > Footer를 차례로 클릭한 다음, 푸터 설정 화면이 표시되면 맨 아래로 스크롤합니다.

Copyright 섹션에 원하는 저작권 문구를 입력합니다.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 푸터 저작권 문구 변경하기

두 가지 치환자가 지원됩니다.

  • %current_year% : 연도를 현재 연도로 자동 업데이트합니다.
  • %copy% : 저작권 기호로

연도를 수동으로 입력하는 경우, 연도가 바뀔 때마다 업데이트해주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사이트 하단에 지난 연도가 표시되어 사이트가 관리되지 않고 있다는 인상을 방문자들에게 줄 수 있습니다. 수동으로 입력하는 것이 Request 수를 줄여서 사이트 리소스를 조금 줄일 수 있겠지만 그 영향은 미미할 것 같습니다.

HTML과 숏코드가 허용됩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GeneratePress 테마에서 푸터 카피라이트 문구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뉴스페이퍼, 아바다 등 대부분의 유료 테마에서는 테마 옵션 또는 사용자 정의하기에서 저작권 문구를 수정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무료 테마의 경우 카피라이트 문구를 변경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푸터 문구를 사용자 지정할 수 있는 옵션이 없다면 테마 파일을 직접 수정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