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Page

큰 규모의 홈페이지를 운영하려는 경우 아마존 AWS와 같은 클라우드 호스팅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마존 서비스나 Vultr 등에서 서버를 운영하려면 서버에 대한 지식이 있어야 합니다. 서버에 대한 지식이 부족한 상태에서 AWS나 Vultr 등의 웹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하다 문제가 발생하여 많은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을 자주 목격합니다.

최근에는 아마존 AWS 등을 사용하다가 서버를 쉽게 관리할 수 있는 Cloudways(클라우드웨이즈)로 옮기는 사용자들이 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큰 규모의 사이트를 운영하는 경우

오늘 큰 사이트 운영을 계획하고 있는 지인의 연락을 받았습니다.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리고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소개하는 사이트를 계획하고 있다고 하시네요.

사업에 대한 플랜을 설명해주시면서 홈페이지 구축에 대하여 문의해오셨습니다. 사이트를 운영하다 방문자가 늘 경우에 어떻게 대처하는지를 궁금해하셨습니다.

아마존 AWS나 Vutlr 등에서 서버를 운영하다 서버를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만만치 않은 작업이 될 수 있지만, 클라우드웨이즈를 이용하면 쉽게 가능합니다. 다만, AWS나 Vultr 등에서 직접 서버를 운영하는 것보다 비용이 비싼 편입니다.

Cloudways에서 Vultr의 경우 서울 리전 데이터 센터를 제공하지만, 최대 16GB RAM(5TB 트래픽, 4 코어 트래픽) 크기까지만 지원되고 32GB와 48GB 서버 크기는 서울 리전으로는 제공되지 않았습니다.

큰 규모의 사이트를 운영하는 경우 - Vultr 서버

비슷한 가격대의 업체인 Linode 서버를 이용할 경우 서울 리전은 없지만 도쿄 리전을 선택할 수 있고, 보다 다양한 크기의 서버가 제공되는 것 같습니다.

큰 규모의 사이트를 운영하는 경우 - Linode 서버

최대 192GB 램(20TB 트래픽)까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192GB 램 서버 크기의 경우 비용이 월 1205달러에 달합니다. 이 정도 크기의 사이트를 운영한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보통 2GB 램이나 4GB 램 크기 정도로 충분할 것입니다. 192GB 램, 20TB 트래픽 서버의 경우 얼마나 많은 일 방문자 수와 동시 접속자 수를 수용할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저는 메인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Bluehost VPS에서 운영 중입니다. 비용이 월 50달러 내외가 나가지만 수용 가능한 최대 트래픽에 한참 뒤처지는 수준입니다. 가벼운 테마를 사용하여 속도가 괜찮고 문제가 발생 시 라이브 챗을 통해 지원을 받을 수 있어 그다지 불만은 없습니다. 방문자 수가 증가하지 않기 때문에 당분간 사용할 것 같습니다.

저렴한 웹호스팅 서비스 - 블루호스트

참고